마케팅 101's Blog

IT

마젠토 커머스에서 어도비 커머스로

My Admin 2021. 6. 25. 13:44

어도비가 마젠토 커머스를 인수한지 벌써 3년. 2018년에 어도비는 신사업의 도전으로 마젠토 커머스를 인수하였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규모가 점점 커지는 추세에 맞춰 마젠토를 인수한 어도비가 어도비 커머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어도비와 마젠토

Adobe Experience Platform 을 기반으로 한 이 서비스는 2021년 Adobe Summit 2021 기조연설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조금더 상세하게 살펴보자면, 기존의 Adobe Experience Cloud에 속한 어플리케이션을 1) Content & Commerce 2)Data Insights & Audiences 3) Customer Journey 4) Marketing Workflow 네가지로 카테고리로 나누었습니다. 

 

 

 

특히 주목 할 만한 기능은 Product Recommendation 이라고 하는 기능인데 이는 어도비가 개발한 AI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소비자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관련성이 높은 개인화 경험제공이라는 서비스로, 이 서비스를 도입한 E commerce 사이트에서는 고객에게 맞는 정보와 상품을 편리하게 제공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으로 Live Search라는 기능인데 개인화된 검색어와 검색결과를 제공하여 보다 세밀하게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Adobe의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의 도입은 B2B 회사입장에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