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01's Blog

Digital Marketing/Strategy Marketing

일본 스타벅스 - 일본전국 47 지방별 프라프치노 이벤트

My Admin 2021. 6. 28. 17:29

일본 스타벅스에서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일본 각 47개의 지역의 특색에 맞춘 음료수 프로모션인데요 일본어로 "47 지모토(JIMOTO) 프라푸치노"라는 이름으로 6월 30일부터 출시한다고 합니다.

 

일본 전국의 특색에 맞는 프라푸치노 프로모션

이 프로모션의 매우 신선한 점은 바로 각 현(한국의 시/도 정도)의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이 고안한 음료를 판매하게 되는 것입니다. 각 지역을 상징하는 산과 강, 특산품을 활용하여 47가지의 다른 음료수를 판매하는데요, 이 프로모션은 2번째로 1996년에도 이런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다고 합니다.

 

일본 교토의 스타벅스

 

이 프로모션의 반응도 다양했었는데요 "우리 지역 대표음료수가 왜 이거지?", "맛이랑 이미지랑 안 맞는데?" 등 약간 납득이 가지 않는 반응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타 지역의 대표하는 이미지를 한 번에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은 한국에서도 시도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